커뮤니티

공지사항

2021 세계유산 컨퍼런스 병산서원 만대루에서 진행된다.(9.30 오전10시~)

작성일: 2021-09-30 | 조회수: 37
2021세계유산축전, 세계유산 컨퍼런스
세계유산의 활용방안에 대한 구체화된 논의의 장 마련
일시: 930() 오전 10, 장소: 안동 병산서원 만대루
 
ㅇ 문화재청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유재용)이 주관하는 세계유산 컨퍼런스는 2021세계유산축전 일환으로 930일 오전 10시 세계유산의 현장인 병산서원 만대루에서 진행된다.
 
ㅇ 세계유산의 활용과 보존에 대한 정책방향과 목표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외 세계유산을 활용한 성공적인 문화, 관광 콘텐츠 사례를 공유하여 지역의 문화자원으로서의 대안을 마련하고자 마련되었다.
 
ㅇ 이번 세계유산 컨퍼런스는 1다양한 분야에서 바라보는 세계유산의 가치를 주제로 김태욱 세계유산축전 제주 총감독과 세계유산과 관련한 작품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이형준 여행사진작가의 강연이 진행되며, 2부는 세계유산의 활용에 대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ㅇ 발제는 허권 전유네스코아테무형문화센터 사무총장이 맡았으며, 류한욱 안동하회마을 보존회 이사장, 양형 경북문화관광진흥원 대표, 류문규 경상북도 문화유산과 문화재활용팀장, 이상호 한국국학진흥원 국학기반본부 콘텐츠정보팀장이 참석하여 심도있는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ㅇ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유산의 탁월한 보편가치를 공유하고, 향후 지속가능한 세계유산을 활용방안을 위해 세계유산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연구하는 기관과 현장에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민간단체가 만나 세계유산의 활용방안에 대한 보다 구체화 된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이번 세계유산 컨퍼런스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웨비나 형태로 운영되며, 실시간 스트리밍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또한 안동 mbc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1010() 13:40분부터 15:10분까지 방영될 예정이다.